안녕하세요, 고라니부처 입니다.

오늘은 C&A에서 진행한 Fashion Lock 이라는 프로모션입니다. 사실 어제 소개시켜드린 프로모션이 신기하긴 한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었죠? 그래서 오늘은 정말 재미있는 해외 프로모션 사례를 가져왔습니다.


일단 영상 같이 보고 가요!


<출처 : 유튜브>


정말 영상만 봐도 신나지 않나요? 그럼 자세히 한 번 살펴볼까요?









참여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이 나왔습니다. 살짝 길긴 했는데요. 어쨌든, Lock이 풀리면 선물로 C&A의 옷을 선물로 받게 되는 프로모션이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매장 내 여러 옷들이 보이고, 옷에는 자물쇠로 Lock이 걸려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앱을 개발해서 매장에 걸린 옷들을 투표합니다. 물론 C&A의 페이스북 페이지도 좋아요!를 눌러야겠죠?




그리고 투표를 받는 옷의 좋아요 숫자가 비밀번호와 일치하게 되면(아마 그 이상 클릭도 가능하게 설정을 했을 것입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QR코드가 발송되게 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그 QR코드가 바로 저 자물쇠를 풀 수 있는 '열쇠'인 것인데요.



매장에 방문해서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제가 좋아요를 누른 그 옷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해외판 선착순 이벤트네요 ;)





결과는 보시는 바와 같이 모든 옷의 자물쇠를 풀고 수령해갔고, 5일동안 3천개 이상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팬을 확보했다는 의미겠죠?



사실 이 프로모션이 재미있는 것이 단순히 페이지의 좋아요를 모으는 것에서 그친 여느 SNS 이벤트가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으로까지 방문을 자연스럽게 유도를 했다는 점입니다. 디지털과 오프라인 매장을 재미있게 연결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입소문을 만들어낸 프로모션 사례였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은 패션브랜드라면 모두 도전해볼만한 재미있는 프로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참여자 전체를 추적해서 QR코드를 발송한다거나 처음 이벤트를 홍보하는 일이 선결되어야할 과제일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고라니 고라니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