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3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7월 광고시장, 온라인만 잘나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국내 광고시장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에 따르면 7월 광고지수는 1~2월과 유사한 수준으로, 상반기 평균치보다는 다소 낮게 측정됐습니다. 여름철이 전통적으로 광고 비수기에 해당하기 때문인데 온라인, 모바일만 상승세를 나타났고 지상파,케이블 등은 전월과 비슷하거나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qKsknH



#2

똑같은 제품도 맛 세분화…마이크로 마케팅이 대세


최근 소비자들은 어지간해선 지갑을 열지 않고 '취향 저격' 상품만 선택합니다. 오랫동안 선호한 브랜드가 있어도 더 잘 맞는 상품이 새로 나오면 주저 없이 갈아타는데 유통업계가 마주하고 있는 최신 소비 트렌드입니다. 그야말로 역대 최고 눈높이를 가진 소비자들이 '깐깐한 소비'의 정수를 보여주는 시대입니다. 이제 '개인의 취향'을 만족시킬 다품종 소량생산, 이른바 '마이크로 마케팅'이 대세가 됐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fJyvmR



#3

네이버 vs. 카카오, '볼거리'를 확보하라… 동영상 제작 경쟁 


네이버는 자회사인 스노우와 네이버웹툰 등이 직접 동영상 제작에 나서면서 미디어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카카오 역시 자회사 포도트리와 음악 서비스 회사 로엔엔터테인먼트 등이 자체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었습니다. 단순히 볼만한 콘텐츠를 구해다 전달하는 역할만 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아예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콘텐츠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의지여서 두 회사의 성적표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YgHjGx



#4

초중고생 70%가 화장 경험…메이크업 정보는 유튜브에서


청소년들의 메이크업 선생님은 '유튜브'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화장 유경험자 중 절반인 49%에 해당하는 1,781명은 메이크업 노하우나 뷰티 정보를 유튜브에서 얻는다고 답했으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는 약 23%로 두 채널에 대한 의존도가 72%에 달했습니다. 한참 인기를 끌던 뷰티 블로그나 커뮤니티는 약 3%에 불과해 청소년들의 정보 습득 채널이 이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AbcQHa



#5

아주 크거나, 아주 작거나… 극과 극 마케팅


아주 크거나 아주 작은 용량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 2인 가구가 늘면서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두드러졌고, 한쪽에선 대용량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이려는 소비 패턴이 자리를 잡았기 때문입니다. 틈새시장을 공략한 유통업계의 ‘극과 극’ 마케팅이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hrnpZr



#6

오픈마켓 지각변동…"네이버 위협에 유통공룡 합작설까지"


오픈마켓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쿠팡 등 소셜커머스 업계에 이어 이어 IT기업인 네이버까지 자사의 쇼핑 사업을 강화하는 상황에서 SK와 신세계 등 유통 공룡들의 오픈마켓 합작설까지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적자에 허덕이는 상황에서 향후 관련 업계의 판도가 어떻게 뒤바뀔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czWPYF


출처 : 마케팅 에듀


블로그 이미지

고라니 고라니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