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주요 포털 및 SNS서 AI 활용 두드러져”


메조미디어가 ‘2017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리포트는 ▲미디어 ▲콘텐츠 ▲기술 ▲서비스 및 제품 등 총 4가지 분야별 전망을 분석·정리했습니다. 상반기 포털, 디지털 미디어랩사 등 디지털 기업들은 마케팅 시장 성장에 따라 데이터 수집, 분석 범위를 관심사 등으로 확장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AI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타기팅 기술 최적화, 광고 상품 및 플랫폼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9b19iE



#2

네이버 부동산 ‘검색 중립성 위반’인가..전문가들도 논쟁


네이버가 부동산 서비스를 강화하는 일이 ‘검색 중립성’, 나아가 ‘플랫폼 중립성’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직방 관계자는 “가락동 원룸을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자사 매물을 유리하게 노출하고 있다”며 “네이버는 매물 정보를 부동산114, 매경부동산 등으로부터 받아 연결시킬 뿐이라고 하나 매물을 눌러도 해당 콘텐츠업체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BhShqk



#3

글로벌 유통 키워드 “O2O, 옴니채널화, 유통-물류 기능 융합”


글로벌 유통업체들은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도입과 대대적 투자를 통해 개인 맞춤형 스마트 쇼핑을 구현하고, 지식·정보에 기반하여 생산자-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사업자로 변모 중입니다. 오프라인 기업은 온라인 채널을, 온라인 기업은 오프라인 채널을 확장하는 O2O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고 있고 일례로, 미국 메이시의 경우, 온라인 주문 후 매장 픽업, 매장에 재고가 없으면 온라인에서 주문해주는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3eur5T



#4

인스타그램도 광고성 콘텐츠 걸러낸다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데이트된 과자 한 조각. 실제 즐겨먹는 과자인지 협찬을 받은 광고성 콘텐츠인지 앞으로는 구분이 가능해집니다. 인스타그램이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고 작성한 게시물에 ‘OOO와 함께합니다 ’라고 스폰서 이름을 표시하는 기능을 도입하기 때문인데 이번 결정은 인터넷 블로그 생태계가 상업화되면서 이뤄진 조치와 유사합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3x11QN



#5

온라인 쇼핑몰들, ‘펫팸족’ 시대 맞아 반려동물 시장 주목


1인 가구 증가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이 등장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소비가 크게 증가 중입니다. 옥션,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들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의 증가에 따라 필수품은 물론 기존과는 차별화된 독특하고 이색적인 상품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CM9TKP



#6

가격비교로 성장한 아마존, 가격비교 막는 특허냈다


오프라인 영업에도 진출한 아마존이 '가격비교를 막는 특허'를 출원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포브스는 "오프라인 아마존 매장에서 가격을 확인하고, 다른 온라인 사이트와의 비교를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고 전했고 이는 아마존 매장의 와이파이에 접속할 경우에 적용됩니다. 가격비교를 통해 성장한 아마존은 자신이 성장해온 방식을 다른 업체는 활용하지 못하도록 한다며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gyKhU4

블로그 이미지

고라니 고라니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