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캠페인은 정말 우연히 뉴스를 보다가 알게된 캠페인입니다. 기사를 보다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그냥 지나치려다가 Real-Time DOOH Campaign 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어 보게되었는데요. 일단 제가 본 기사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사 원문 : Gett Takes On Uber Using Real-Time DOOH Campaign



내용을 살펴보면 사실 별거 없었는데요. 엘리베이터나 바 등에 설치된 DOOH 스크린을 활용해서 실시간으로 택시 예약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다만 특정 시간 및 장소만 타겟팅하여 해당 시간 및 장소에만 광고를 노출 시킨것이 특징적이라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녁 11시쯤 지하철에 술마시고 막차 끊길듯 말듯하냐는 문구와 함께 콜택시 광고를 하면 정말 잘 먹힐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그냥 제목에 낚인 것으로.. :(


아참. 근데 DOOH나 OOH가 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아마 학생분들이겠지만, 설명드리자면, DOOH는 Digital Out-of-Home이 약자입니다. OOH는 여기서 Digital만 뺀 것이구요. 즉, 야외, 옥외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설치물 광고? 라고 생각하는게 편하겠죠?


캠페인 내용이 빈약하여.. 용어 정리로 끝맺는 1인..

다음주에는 정말 재미있는 캠페인을 하나 가지고 오겠습니다!


>> 자료출처 : Gett Takes On Uber Using Real-Time DOOH Campaign

블로그 이미지

고라니 고라니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