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캠페인은 코카콜라 캠페인입니다. 사실 코카콜라 캠페인은 마케터, 광고 AE들에게는 바이블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많이 모르는 것을 찾아보고자했는데요. 찾다찾다보니 100주년 이벤트 한게 있어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일단 홍보 영상부터 보고 가볼까요?


<출처 : 유튜브>


이번 영상은 캠페인이나 프로모션의 홍보 목적이 아닌, 100주년이라는 것 자체를 홍보하는 영상이었는데요. 굉장히 심플하지만 임팩트있게 만들었습니다.






코카콜라가 탄생한지 100년이 되었다. 행복을 여세요. 라는 단순하지만 코카콜라가 추구하는 핵심적인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카자흐스탄에서 진행한 이벤트는 매우 단순했는데요.



How-Old.net 이라는 사이트는 얼굴이 들어간 사진을 올리면 나이를 측정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이 웹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코카콜라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콜라병과 유저의 나이가 측정되어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 형태입니다.



바로 위와 같이 말이죠.

이는 코카콜라 100주년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유저와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마련한 유저 참여형 캠페인인데요. 코카콜라 이벤트 대부분이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프로모션이 아닌 캠페인 성향이 강한 것도 큰 특징이죠. 특히 나이 측정을 해주는 재미있는 웹사이트를 통해 결과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로 공유하도록 하여 바이럴을 유도한 것이 특징적입니다.


사실 소스가 많이 떨어져서 이번 포스팅은 여기저기 많이 주워왔네요. 음.. 다음에는 제가 기획만 한 캠페인/프로모션을 올려보는 게 어떨까도 생각해봅니다.


>> 자료출처 : 2015년 11월 국내 및 해외 진행사례 리포트(DMC리포트, 2015.12.17)

블로그 이미지

고라니 고라니부처